Sponsors :
Sponsors :
MarknRise
Durant JC
Jeff Dup
Guerrier Marc-Aurèle
Silvio Agostini
Alessandra Lockman
Science 3xplorer
Jairo Farrell IV
Christina Funk
Beautiful Escapes
American English Quotes
Elza Hansmuller
Cathryn R. DVM
Robert Pulka
Nicolas Albert
Tom’s Diary
Anjala Ferguson
Domenica06
Aesthetix 👄
The Vertigo
United States Media News
Menster
Architectural World
Ad Nana
Dan Coyne
🛌 are burning 🔥
Caçador da Amazônia
The Journey ☀️

i live in korea and im married
im aThe Deacon of yoido full gospel church


loader ajax

   Cho yong chul



상추가 크면 " 치마 " 라고 한다 ..

그런 상추는 장수가 많지 않기에 영업집 에선 안좋아 하는데 .. ( 물론 드시는 분들은 아주 좋아한다 특히 채식 하시는 분들..)

오늘 상추를 씻다보니 나오는 요~~~~~상한 상추...

이게 뭐 이런게 다있어..?

첨엔 잎이 겹친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연리지 처럼 잎이 붙은 거다..

아쒸 ....그쟎아도 커서 섭섭하구만 이젠 두장이 붙어있어...?

아놔...

그래서 이런 이상한 상추를 손님들에게 제공할수는 없고 해서 우리가 먹기로 ..ㅎㅎㅎㅎ

이상한 한장 같은 두장의 상추 덕분에 고기 굽는다 ..

이상한 놈들은 다 머거치운다 ...쓰읍....

ㅋㅋㅋㅋㅋ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장 #전통시장 #재래시장 #추천맛집 #광명왕족발 #광명할머니왕족발#광명소셜상점 #미리내가게 #광명8경 #광명동굴 #광명시 #LocalGuides 와 함께 합니다



0
1
0
0
Cho yong chul like the post.
See the likers
 2020-12-04 08:14:45
 :


   Cho yong chul



빵...

그것도 한 입 먹은 빵 .. ( 일단 내꺼라는 거쥐.. ^ ^ )

이런 모양의 비슷한 로고가 있다 ..

한 입 먹은 사과 ..

바로 애플사의 로고다 ..

애플사의 한 입 먹은 사과 로고는 뉴턴의 사과에서 착안한 로고라고 한다 ..( 누구나 다 알고있는 사실로 귀찮게 해서 죄송함돠 ... ㅡ ㅡ ;; )

그냥 단순히 빵이요 사과로 넘어갈수 있는 아이디어지만 ( 여기까지는 누구나 생각할수 있다..) 이걸 생각 속에서 끌어내어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

신앙도 이와 같다 ..

누구나 똑같이 주일이면 예배를 드리지만 같은 예배를 드리고도 누구는 구원 받고 누구는 기도응답 받고 하는데 왜 나만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않는가 ..

답은 행동에 있다 ..

주일날 교회에서 예배를 드릴때 집에서 TV보듯 멍하니 구경만 할것이 아니고 설교내용을 하나하나 되집어 생각하며 나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생각하고 그대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

그냥 TV를 보듯이 아무 생각없이 예배를 관람하며 머리속에선 온갖 잡생각으로 가득하면 그.예배는 그냥 껍데기만 앉아있는 무료한 시간 이요 열랍되지 못하는 예배라는 이름의 시간 낭비가 된다.. ( 보통은 예배 끝나고 교회문을 나설때 다 까먹고 오늘 설교말씀이 기억나지 않쵸.. 뭐...자책 하지.마세요 저도 비슷해요 ㅋㅋㅋㅋ )

나의 삶이 변화되기 위해선 예배에 깨어있어야 하고 설교말씀을 적용하려 노력해야 한다 ..

예배에 승리하면 삶가운데도 승리할수 있다 ..

빵 하나에서 얻어진 말씀...

" 믿음은 액션이다 .."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장 #전통시장 #재래시장 #추천맛집 #광명왕족발 #광명할머니왕족발#광명소셜상점 #미리내가게 #광명8경 #광명동굴 #광명시 #LocalGuides 와 함께 합니다





0
3
0
0
Cho yong chul, MarknRise, Durant JC like the post.
See the likers
 2020-12-04 03:26:11
 :


Sponsored by :
Durant JC  

   Cho yong chul



아버지가 드시던 쌀을 내려와 밥을 하려니 쌀알이 이상하게 작다 .. 😯???

그래서 밥을 해보니 밥맛도 영 아니다 ..뭐 이런 쌀이 있어..?

가만 보니 오래된 정부미 ( 요즘은.나라미 ) 를 욍창 깍아내서 포장한 쌀인가 보다 ..

아버지가 이런걸 드시고 계셨구나 생각하니 왠지 죄스럽다 ..

용돈도 충분히 드렸는데 ..ㅜ ㅜ

20 키로 들이도 아니고 겨우 10 키로 들이 한봉지 이걸 두고두고 몇개월을 드셨다... ( 아마도 힘이 부쳐 10 키로도 큰 힘이 필요하셨을듯 ..)

쌀봉지를 들고 오자니 나 어릴적 생각난다 ..

지금은 마트나 농협에서 팔지만 그시절엔 동네마다 쌀집이 있어서 따로 쌀을 팔았었고 크기도 다양하게 가마니 부터 작게는.소분 판매도 했었다 ..

생활이 넉넉지 못한 달동네에선 가마니나 쌀포대로 사가는 집은 잘사는 편 이었고 보통 누렁 갱지로 만든 봉투에 담아 파는 쌀을 사기도 하고 ..

그보다 못한 집 들은 라면봉지 만한 봉지에 ( 한 두 그릇용 ..) 쌀을 한줌씩 사다가 먹는 집들도 있었다 ..

지금은 일용직 이라고 하는 그시절 노가다 를 하는 집들은 저녁에 아빠가 일끝나고 들어올때 사오는 새끼줄에 꿴 연탄 한장과 봉지쌀 한봉지가 전부였던 시절도 있었다 ..

간혹 일이 잘되서 돈이 좀 들어온 날은 길가에 구루마 에서 파는 살얼음이 살짝낀 귤 이라도 사서 들고 들어왔는데 그 귤맛은 지금도 기억속에 가장 맛있었던 귤로 남아있다 ..

지금은 살 빼느라 안먹는 쌀 밥과 시다고 기피하는 귤이 ..

그때 내게는 가장 소중했던 추억 이다 ...

간만에 정부미 밥에 귤을 까먹자니 그때 생각이 솔솔 올라온다 ...

지금은 뭐든 풍족한 우리집 아이들에겐 무엇이 그런 추억으로 남을까...

무지 궁금해 진다 ...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장 #전통시장 #재래시장 #추천맛집 #광명왕족발 #광명할머니왕족발#광명소셜상점 #미리내가게 #광명8경 #광명동굴 #광명시 #LocalGuides 와 함께 합니다






1
9
0
0
See the likers
See the sponsors
 2020-12-03 08:46:22
 :


Sponsored by :
MarknRise  

   Cho yong chul



광명시가 재개발로 많은 사람이 빠져나갔어도 수능일이 되니 시장이 조용하다...

해마다 수능 전날과 당일엔 아예 그러려니 하고 개점 휴업이다 ..

수능 전날엔 자녀들이 혹시라도 소화가 안되는걸 먹으면 어쩌나 싶어서 고기류나 그런거 눈도 안주고 TV에서 말하는 이상한 음식들을 대령한다 ..

그런데 중요한건 평소에 먹던걸 줘야 스트레스를 덜 받는데 갑자기 이상한걸 주면 더 스트레스를 받아 더 못치게 된다...ㅋㅋㅋㅋ

그냥 평소에 먹던대로 라면이나 족발 같은걸 줘야 마음도 안정되고 ...

못하면 디진다고 협박도 하고 그래야 잘할건데 .. ㅋㅋㅋ

암튼 오늘처럼 수능일엔 부모님들이 지극정성으로 기도하느라 조용하다 ..

우리땐 말이쥬.... 학력고사 치르면 나오는 시험성적으로 여기저기 눈치보기 바빴고 방송에선 연신 어느대학 경쟁률이 몇대몇 이라며 속보로 내보내기 바빳는데

이때는 가족수 많은 집이 최고였다 ..

엄마나 아빠가 집에서 컨트롤타워가 되서 전화로 지령을 내리고 남은 가족들은 각각 맡은 대학에서 원서를 들고 대기하다 경쟁률이 낮은 학과로 돌진하는 그야말로 손에 땀을 쥐는 눈치경쟁 이었다 ..

물론 전국석차 몇위의 우수운 분들은 그런 유치한 짖은 하지 않지만 평균 이하의 성적을 받은 나같은 부족한 사람들은 그저 눈치와 정보력이 대학 입학의 조건 이었다 ..

수능일을 맞아 조용한 시장을 보자니 그시절의 추억이 떠오른다 ..

그때나 지금이나 수능일엔 모두가 긴장하고 조심하는건 변하지 않았다 ..

오늘 시험을 치르는 수능생들도 끝나고 나오는 길에 어묵을 먹을까..?

간장 찍은 어묵에 따끈한 국물을 들이키면 긴장이 스르르르르..녹는듯 했는데 ..

아마 요즘 학생들은 그런 맛을 모르지 싶다 ...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장 #전통시장 #재래시장 #추천맛집 #광명왕족발 #광명할머니왕족발#광명소셜상점 #미리내가게 #광명8경 #광명동굴 #광명시 #LocalGuides 와 함께 합니다

1
8
0
0
See the likers
See the sponsors
 2020-12-03 03:19:54
 :


   Cho yong chul



20년전에 만든 스뎅~~ 칼꽂이가 시간이 많이 흐르니 낡아서 스댕~~ 인데도 불구하고 툭하면 빠지고 그런 사고가 잦으니 마님이 투덜투덜...

그러더니 어디서 봤는지 며칠전 볶아대기 시작한다 ..

"다른데선 보니깐 자석으로 되서 같다 대기먼 하면 착착 붙는게 있드만 우리도 그런거로 하지 허구헌날 이게 뭐야 이게 떨어진 칼 줍는다고 에구구구구 허리야... "

그래서 그런게 있나 싶어 검색하니 진짜네..?

온라인에서 주문후 기다리며 든.궁금증은 이게 자석이면 얼마나 자력이 강할지 ..

또 아무거나 다 붙는지 ..( 스테인리스는 원래 안붙어야 정상이라고 배워서리...)

해서 어제 왔기에 오늘 철물점에서 이것저것 사다가 칼꽂이를 만들었는데 ..

말로만 스뎅이지 스뎅이 아닌가벼...

일단 비스로도 뚫리고 ..( 스뎅은 잘 않뚫려요.. )

아무 칼이나 같다 대기만 하면 막 붙네 ..? ( 뭐야 이건 ..? 자석에 붙는.스뎅이 어딧써 ..? @ @ )

흠....이것들이 ...말로는 스뎅 이라면서 사기를 친건가..? 녹은 안나던데 ...흠...

암튼 마님이 잘 만들었다고.칭찬해주니 좋긴 좋은데 ..

칭찬만 해주고 뭐 없나...?

저녁으로 뭐 고기라든가 ..아님 요즘 케익 먹고 싶었는데 ..뭐 케익 이라던가 ...그런거..? ( 뜬금 없는 케익 타령 ..ㅠ ㅠ )

손잡이만 보이니깐 무서운거 아니쥬..? ^ ^ ;;

저거 일부만 붙여둔 겁니다 .. ㅎㅎㅎ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장 #전통시장 #재래시장 #추천맛집 #광명왕족발 #광명할머니왕족발#광명소셜상점 #미리내가게 #광명8경 #광명동굴 #광명시 #LocalGuides 와 함께 합니다





0
10
0
0
See the likers
 2020-12-02 09:01:18
 :


Sponsored by :
Jairo Farrell IV  MarknRise  Jeff Dup  

   Cho yong chul



어디에 눈오나..? 핸폰에 눈온다고 눈 내리는 그림이 나오네... ( 비오면 비내리는.그림으로 나타나는 신기한 핸폰 ..영하 20 도 급으로 추우면 뭐가 나올지 궁금한... )

추운걸 별로 안좋아하는 내게 겨울은 ...

별로다 ..

눈 내린 스키장이며 한적한 겨울바다..?

같은 소리하고 있네.. ( 우리집 어르신들 같으면 "하고" 와 "있네" 사이에 " 자빠져 " 가 들어간다 )

개뿔 눈 내리면 당장 먹고 사는데 지장이요 한적하면 시장은 난리난다 ..( 그저 시장은 정신없이 볶닦거려야 제맛이쥐..)

바라기는 겨울 빼고 봄 여름 가을 봄 여름 가을 이렇게만 가면 좋겠다 ..

그저 제일 좋은 계절은 꽃피는 봄이다 ..

겨을 가고 봄 와라 봄 ..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장 #전통시장 #재래시장 #추천맛집 #광명왕족발 #광명할머니왕족발#광명소셜상점 #미리내가게 #광명8경 #광명동굴 #광명시 #LocalGuides 와 함께 합니다

3
11
0
0
See the likers
See the sponsors
 2020-12-02 03:17:33
 :


...